special
전자책 모바일 VS PC

지난 3월 22일 출판문화회관 강당에서 ‘2018 책의 해’ 시작을 알리는 출범식이 열렸습니다. 지난 1월 뉴스레터에서 소개해 드렸다시피 올해는 25년 만에 돌아온 ‘책의 해’입니다. ‘책의 해’를 기념하여 함께 읽는 대한민국, 국민 독서율 제고, 출판수요 창출이라는 세 가지 목표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된다고 합니다.

‘책의 해’를 알리는 본격적인 행사는 4월 22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함께 읽는 책의 해 어울림 마당’입니다. 4월 23일은 ‘세계 책의 날’이자 ‘저작권의 날’입니다. ‘책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날로는 더 없이 좋은 날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읽을 책을 고르시나요? 신문이나 잡지에 실린 서평을 보았을 수도 있고, 주위 가족이나 친구의 추천을 받아 읽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TV나 라디오에 소개된 책일 수 도 있고, 우연히 방문한 도서관이나 서점의 서가를 둘러보다 눈에 띄는 책을 선택해서 보았을 수도 있습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같은 경우에는 최근에 들어온 신간 서적 리스트를 살펴보다 표지 디자인이 맘에 드는 전자책을 골라 대출해 보았을 수도 있습니다.
 
왕이 있는 수도 '경京' 수도 주변의 땅 '기畿'
고려 수도 개성 주변부터 조선 한양을 둘러싼 지역까지
지도로 보는 경기도 영역 천년 동안의 변천사
2018년은 ‘경기(京畿)’라는 이름이 붙여진지 천년이 되는 해이다.
지금 현재의 경기도라는 행정구역은 언제 어떻게 변화된 것일까?...
 
엄마가 오는길
모토시타 이즈미 글, 오카다 치아키 그림 - 2015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정은영
‘월요병’. 직장인들에게 일상으로 향하는 월요일 아침의 발걸음이 무겁습니다. 오죽하면 ‘월요병’이라고 할까요. 그런데 이 월요병은 직장인들...
 
· 통신비ㆍ도서관 연체 없는 청년, 더 싸게 은행...
· '1963년'(도서관법 제정) VS '2018년' 공공도서관...
· "책이 환대하는 공간 … 시민 품격 높아져"
· 국내 첫 미술 전문 공공도서관, 내년 9월 의정부에...
· 경기도립도서관, ‘경기교육도서관’으로 명칭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