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전자책 모바일 VS PC

북유럽 발트해 연안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위치한 핀란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환경으로 유명합니다. 핀란드의 교육 수준이 높게 평가 받는 이유는 핀란드 만의 혁신적인 교육 정책과 이를 뒷받침 하는 복지 환경도 중요하겠지만 또 한 가지 주목해서 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도서관입니다. 아래 비교표를 보시면 핀란드 도서관 인프라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관법 제 12조에는 대통령 소속으로 도서관 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수립·심의·조정하기 위해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를 두도록 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는 도서관종합발전계획의 수립과 도서관 관련 제도, 국가와 지방의 도서관 운영 체계, 도서관 운영 평가, 도서관 및 도서관 자료의 접근·이용격차 해소, 전문 인력 양성 등에 관한 사항을 다루는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위원회입니다.
 
“옛날, 아주 옛날에 말이야…” 지역 어르신들이 어릴 적 자주 들려주던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우리가 삶의 터전으로 삼고 살아가는 지역에는 옛날 옛적부터 전해 내려오던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야기 속에 매일 지나다녔던 익숙한 거리, 지명이 나오다보니 귀를 쫑긋 세우면서 들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지역 설화는 ‘전설’의 성격을 지니면서...
 
난 수탉이 필요 없어!
스벤 누르드크비스트 글,그림. - 풀빛. 2015.
성남시판교도서관 유향숙
페테르손 할아버지 농장은 여느 때와 같이 평화로웠다. 암탉이 열 마리가 있고, 핀두스라는 개구쟁이며, 장난도 귀여운 고양이가 있고, 무엇보다도...
 
· 경기도, 작은도서관 선정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 도서관, 도서관을 넘어서다
· [제6기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에 거는...
· 공공도서관 대출 1위 과학도서 '이기적 유전자'...
· 가상현실에도 도서관이 있는 까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