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게시물 상세화면
    제목 [안내] 2019년도 2차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도입 안내
    등록일 2019-10-11
    조회수 1864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9년 2차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구입목록_공고용.xlsx

    첨부파일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희망도서 구입제한목록.xlsx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서는 지난 9월 10일부터 19일까지 구입희망도서를 신청받았으며 해당 기간내에 총 1,358권의 도서가 접수되었습니다. 중복신청도서 및 신청 취소 도서 182권을 제외한 1,176권을 가운데 전자책 유통사에 구입 가능 여부 검토 결과  기관 판매 금지 도서 296권, 대표도서관 판매 금지 도서 306권, 온라인 회원제도서관 판매 금지 도서 8권, 전자책 미발간 도서 161권 등 771권을 제외한 587권을 대상으로 내부 선정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한정된 예산 범위안에서 선정할 수 밖에 없다 보니 이용자 여러분께서 추천해 주신 모든 도서 가운데 부득이 우선 순위를 정하여 붙임 자료와 같이 232종의 전자책을 신규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온오프라인 도서 정보와 리뷰를 바탕으로 선정하였고, 비슷한 주제를 다룬 도서의 경우 그 가운데 가급적 인지도가 높은 책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특정분야의 전문적인 내용을 다룬 도서보다는 보편적으로 많은 독자를 대상으로한 도서에 비중을 높게 두었으며, 주제분야에 있어서도 기존 이용도를 고려하여 분배하고자 했습니다.

    독서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최근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이용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예산의 한계로 구입할 수 있는 전자책 량이 여러분의 기대에 많이 부족하더라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년에 보다 많은 예산 확보하여 좋은 전자책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희망도서와 별도로 오디오북 55종을 신규 도입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이번에 도입하는 전자책은 10월 16일이후로 순차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희망도서 선정 메뉴의 진행 상황은 납품이 완료된 이후 일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애정과 관심으로 희망도서 신청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공지] 2019 겨울방학 독서교실 대비 사서연수 대상자 명단 공지
    다음글
    [공지]군포시 어린이도서관 서비스 일시 중단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