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도로시 죽이기

    도로시 죽이기

    교보 전자책

    • 저자 : 고바야시 야스미
    • 출판사 : 검은숲
    • 출판연도 : 20180612
    • 파일형식 : EPUB
    • ISBN : 8952790715
    • 별점 : 리뷰(0)
    • 도서현황 : 대출(2/5) , 예약(0/20)
    책소개

    자비로운 여왕이 지배하는 이상향에서 일어난 불가능한 범죄의 진실!

    꿈과 현실 사이를 오가며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과정을 그린 고바야시 야스미의 《앨리스 죽이기》의 후속작 『도로시 죽이기』.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로 변주되어 사랑받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의 설정에, 저자가 《앨리스 죽이기》를 통해 완벽하게 구축해놓은 세계관을 더한 역작이다. 국내 독자들의 뜨거운 애정에 보답하자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출간되었다.

    도마뱀 빌은 또다시 낯선 곳에서 눈을 뜬다. 빌을 구해준 이들은 캔자스에서 온 도로시라는 소녀와 사자, 허수아비, 양철 나무꾼이다. 그곳은 빌의 아바타라인 이모리가 사는 ‘지구’나 빌과 앨리스의 고향인 ‘이상한 나라’, 클라라가 사는 ‘호프만 우주’도 아닌 오즈마 여왕이 지배하는 ‘오즈의 나라’라는 또 하나의 세계다. 필요한 것은 서로 나누고 범죄가 일어나는 일도 없는 그곳은 모든 이가 꿈꾸는 이상적인 나라다.

    이상한 나라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 빌을 위해 도로시 일행은 오즈마 여왕이 있는 궁전으로 향한다. 한편 지구의 이모리는 어떻게 하면 빌을 이상한 나라로 무사히 돌려보낼까 고민이다. 빌이 죽으면 그의 아바타라인 자신 역시 죽기 때문이다. 이모리 앞에 나타난 도로시는 이미 완성된 유토피아인 오즈의 나라를 떠나겠다는 빌과 이모리를 이해할 수 없지만 어쨌든 그를 돕겠다고 나선다.

    오즈마 여왕의 생일, 강력한 마법으로 보호되는 여왕의 궁전에서 경비를 맡은 장군이 얼굴이 뭉개진 채 잔혹하게 살해당하는 사건이 일어난다. 오즈의 나라에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세 사람, 오즈마 여왕과 오즈의 마법사 그리고 남쪽의 착한 마녀 글린다를 포함해 파티에 참석한 사람들 대부분이 알리바이가 있는 가운데 도로시마저 무참히 살해당하며 범죄자 없는 나라 오즈의 명예는 빛을 잃기 시작하는데…….
    저자소개

    저자 : 고바야시 야스미
    저자 고바야시 야스미(小林泰三)

    1962년 교토 출생. 1995년 데뷔작 <장난감 수리공>으로 제2회 일본 호러소설대상 단편상을 수상, 이 작품으로 단숨에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1998년 <바다를 보는 사람>으로 제10회 SF매거진 독자상을, 2012년 《천국과 지옥》으로 SF문학상인 세이운 상을, 2014년 《앨리스 죽이기》로 게이분도 대상을 수상했으며 《알파 ㆍ 오메가》(2001)와 《바다를 보는 사람》(2002)으로 2년 연속 일본 SF대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고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프로 한 《앨리스 죽이기》로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와 ‘본격 미스터리 베스트 10’ 등 일본 주요 미스터리 랭킹에 이름을 올리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E. T. A. 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을 바탕으로 《앨리스 죽이기》의 세계관을 확장시킨 《클라라 죽이기》와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로 재생산되고 있는 L. 프랭크 바움의 《오즈의 마법사》을 바탕으로 한 《도로시 죽이기》를 연이어 발표, 그만의 스타일을 확고히 했다.
    그 밖의 작품으로는 《밀실 ㆍ 살인》 《육식저택》 《커다란 숲의 자그마한 밀실》 《완전 ㆍ 범죄》 등이 있다.

    역자 : 김은모
    역자 김은모

    일본 문학 번역가. 경북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아직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 《테후테후장에 어서 오세요》를 비롯해 미쓰다 신조의 ‘작가 시리즈’와 《별 내리는 산장의 살인》 《앨리스 죽이기》 《여자 친구》 《검찰 측 죄인》 《달과 게》 《밀실살인게임》 등이 있다.
    별점/리뷰
    • 별점3점
    0 / 500

    ※ 부적절한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작성된 리뷰 (0)

    이 책을 본 사람들이 다음책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