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게시물 상세화면
    제목 [안내]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하반기 희망전자책 신청 처리결과 안내
    등록일 2020-11-20
    조회수 1651
    첨부파일

    첨부파일 2020년 5차 희망전자책 구입 및 구입불가 목록_공지용.xlsx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서는 지난 2020년 10월 26일(월)부터 11월 9일(월)까지 15일간 희망전자책 총 766권을 접수하였습니다. 766권을 가운데 전자책 유통사에 구입 가능 여부 검토 결과, 기관 판매 금지 도서, 온라인 회원제도서관 판매 금지 도서, 전자책 미발간 도서 등을 제외한 공급가능 도서 281권을 대상으로 내부검토 작업을 진행하여 총191권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보니 이용자가 신청해 주신 모든 도서 가운데 부득이 우선 순위를 정하여 붙임 자료와 같이 191권의 전자책을 신규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온오프라인 도서 정보와 리뷰를 바탕으로 선정하였고, 비슷한 주제를 다룬 도서의 경우 그 가운데 가급적 인지도가 높은 책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특정분야의 전문적인 내용을 다룬 도서보다는 보편적으로 많은 독자대상 도서에 비중을 높게 두었으며, 주제 분야에 있어서도 기존 이용도를 고려하여 분배하고자 했습니다.

    이번에 도입하는 신규 도입하는 전자책은 총 620종으로 희망전자책(191종), 아동 및 일반 전자책(429종 오디오북 포함)은 11월 말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이후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이용이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에서 예산의 한계로 구입할 수 있는 전자책 수량이 여러분의 기대에 많이 부족하더라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희망도서 신청에 애정과 관심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공지] 연말/연시 도서관 택배서비스 일시중단 안내
    다음글
    [공지] 전자책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 후 서비스 장애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