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생각의 모험

    생각의 모험

    교보 PC 모바일

    • 저자 : 신기주
    • 출판사 : 인물과사상사
    • 출판연도 : 20150820
    • 파일형식 : EPUB
    • ISBN : 8959063533
    • 별점 : 리뷰(0)
    • 도서현황 : 대출(1/5) , 예약(0/5)
    책소개

    지난 2년 동안 월간 《인물과사상》과 《에스콰이어》에서 진행했던 16인과의 인터뷰를 묶은 『『생각의 모험』. 인생이란 무엇인가? 글이란 무엇인가? 정치란 무엇인가? 자본주의란 무엇인가? 진실이란 무엇인가? 사회란 무엇인가? 영화란 무엇인가? 예술이란 무엇인가? 와 같은 질문들에 대한 강신주와 김혜남, 주진우와 고종석, 강준만과 한상진, 장하성과 정태인, 정관용과 왕상한, 표창원과 김호기, 천명관과 원신연, 배병우와 황두진의 답을 들어본다.
    저자소개

    저자 : 신기주
    저자 신기주는 『에스콰이어』의 기자다. 월간 『인물과사상』의 커버스토리 인터뷰를 담당하고 있다. 영화 전문 잡지 『필름2.0』과 남성 잡지 『GQ』와 대중문화 잡지 『프리미어』와 경제 전문 잡지 『이코노미스트』와 경영 전문 잡지 『포춘』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월스트리트저널』과 『시사IN』의 칼럼리스트다. 인문사회 비평서 『우리는 왜』와 경영서 『사라진 실패』와 정치경제 평론집 『장기 보수 시대』를 썼다. 다기한 분야에서 다종한 인물들을 다양하게 인터뷰해왔다.

    저자 :
    저자 강신주는 경남 함양에서 태어났다. 연세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에서 「장자 철학에서의 소통의 논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강단철학에서 벗어나 동서양 철학을 종횡하며 대중 강연과 책을 통해 우리 시대 인문학자가 되었다. 새로운 철학적 소통과 사유로 모든 사람이 철학자인 세상을 꿈꿈다. 저서로 『강신주의 노자 혹은 장자』, 『매달린 절벽에서 손을 뗄 수 있는가?』, 『감정 수업』, 『김수영을 위하여』, 『철학적 시 읽기의 즐거움』, 『철학 VS 철학』, 『상처받지 않을 권리』, 『철학, 삶을 만나다』 등이 있다.

    저자 :
    저자 김혜남은 서울에서 태어났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국립서울병원에서 정신분석 전문의로 12년 동안 일했다. 김혜남 신경정신과의원을 열고 환자를 돌보았다. 2001년 파킨슨병 진단을 받았고, 2014년 1월 파킨슨병이 악화되어 병원 문을 닫고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저서로 『오늘 내가 사는 게 재미있는 이유』, 『어른으로 산다는 것』, 『심리학이 서른살에게 답하다』,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나는 정말 너를 사랑하는 걸까?』 등이 있다. 이제까지 120만 권 이상의 책이 팔린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대한민국 30대의 멘토로 불린다.

    저자 :
    저자 주진우는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2002년 『시사저널』에서 본격적인 탐사보도 기자 생활을 시작했다. 이학수 삼성그룹 부회장에 대한 기사가 회사 측의 요구로 빠지면서 촉발된 ‘시사저널 파업’ 사태로 2007년 7월 『시사저널』을 떠났고, 그로 인해 『시사IN』이 창간되면서 창립 멤버로 합류했다. 2011년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를 통해 스타 기자로 주목받았다. 이명박 대통령과 관련된 각종 의혹을 제기했고, 박근혜 대통령 5촌 살인 사건 의혹을 제기했다는 이유로 검찰에 기소되었다. 2014년 10월 국민참여재판으로 진행된 1심과 2015년 1월 열린 2심에서 각각 무죄가 선고되었다. 저서로 『주기자의 사법활극』, 『주기자』 등이 있다.

    저자 :
    저자 고종석은 전남 여수에서 태어났다. 1983년 성균관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과 프랑스 파리사회과학고등연구원에서 법학과 언어학을 공부했다. 『코리아타임스』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했고, 『한겨레신문』창간 작업에 참여했다. 1999년부터 2005년까지 『한국일보』 논설위원으로 일했다. 저서로 『고종석의 문장』, 『해피 패밀리』, 『독고준』, 『어루만지다』, 『도시의 기억』, 『감염된 언어』, 『말들의 풍경』, 『신성동맹과 함께 살기』,『히스토리아』 등이 있다.

    저자 : 강준만
    전남 목포에서 태어났다.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를 받았다. 1981년 문화방송 라디오 PD로 일했으며, 1982년 『중앙일보』수습기자로 활동했다. 1984년 조지아대학 대학원에서 신문방송학 석사학위를 받았고, 1988년 위스콘신대학 메디슨캠퍼스 대학원에서 신문방송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1989년 3월 출간된 『정보 제국주의』를 시작으로 『김대중 죽이기』, 『대중문화의 겉과 속』, 『노무현과 국민 사기극』, 『한국 현대사 산책』, 『강남 좌파』, 『갑과 을의 나라』, 『감정 독재』, 『싸가지 없는 진보』 등 총 240권의 단행본과 저널룩을 출간했다. 현재 전북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저자 : 한상진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미국 사우스일리노이대학에서 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독일 빌레펠트대학에서 포스트닥 연구원으로 일했다. 1981년부터 2010년까지 30년 동안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현재는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다. 1998년 노사정위원회 공익위원으로 활동했다. 1999년부터 2000년까지 한국정신문화연구원 원장으로 일했다. 1999년부터 2004년까지 외규장각 도서 반환 관련 민간 협상 대표로 활약했다. 2001년부터 2003년까지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으로 일했다. 2005년부터 2007년까지 한국인권재단 이사장으로 재직했다. 2006년부터 김대중평화센터 안보와 평화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 : 장하성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미국 알바니 뉴욕주립대학에서 경제학을 공부했고, 펜실베이니아 와튼스쿨에서 경영학을 공부했다. 1990년부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
    이 책을 본 사람들이 다음책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