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둠즈데이북 1

    둠즈데이북 1

    OPMS PC 모바일

    • 저자 : 코니 윌리스
    • 출판사 : 아작
    • 출판연도 : 20180222
    • 파일형식 : EPUB
    • ISBN : 9791189015046
    • 별점 : 리뷰(0)
    • 도서현황 : 대출(0/5) , 예약(0/5)
    책소개
    ‘여성은 시간 여행 이야기의 주인공이 될 수 없다고?’
    옥스퍼드 역사학도 키브린이 펼치는 파란만장한 중세 체험기.
    원인 불명의 질병과 싸우는 인간 군상의 파노라마.


    과거로의 시간 여행이 가능해진 2054년, 옥스퍼드의 역사학도 키브린이 14세기 중세로 홀로 역사 연구를 떠난다. 지도 교수 던워디는 위험등급 10의 중세로, 특히 “어린 여학생 혼자” 시간 여행을 떠나는 것을 극구 반대하지만, 총명하고 씩씩한 수제자 키브린은 뜻을 굽히지 않는다. 그런데 키브린이 시간 여행을 떠나자마자 ‘강하’를 담당한 기술자가 “뭔가 잘못되었습니다”라는 말을 남긴 채 갑자기 쓰러지고, 키브린 역시 중세에 도착하자마자 원인 모를 고열로 정신을 잃고 마는데….


    “우리가 불안해하는 일은 단 하나도 일어나지 않아.
    무슨 일이 일어난다면, 그건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일이겠지.”


    지금까지 휴고상 11회, 네뷸러상 7회, 로커스상 12회를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SF 그랜드마스터이자 지존으로 자리잡은 코니 윌리스의 대표작이자, 단편 <화재감시원>의 세계관을 이은 옥스퍼드 시간 여행 연작의 첫 장편 소설. 발표 즉시 휴고상과 네뷸러상, 로커스상을 휩쓸었고, 독일과 스페인의 SF 문학상까지 받은 글로벌 베스트셀러. 아마존 <죽기 전에 읽어야 할 SF와 판타지 100선> 선정.

    철저한 연구와 뛰어난 글 솜씨, 잘 연마된 본능이 조합되어
    평범한 SF가 다루는 영역을 훌쩍 뛰어넘었다.
    ? <커커스 리뷰>

    고통과 희망을 함께 아우르는 놀랄 만한 작품.
    최고의 SF 작가가 쓴 최고의 작품.
    ? <덴버 포스트>
    저자소개
    1945년 12월 31일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에서 태어났고, 본명은 콘스탄스 일레인 트리머 윌리스다. 오랫동안 교사로 일하면서 여러 잡지에 작품을 기고했지만 별다른 관심을 끌지 못하다가, 1982년 단편 <화재감시원>이 휴고상과 네뷸러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단편 <화재감시원>을 표제로 한 단편집 《화재감시원》(1985)은 그해 <뉴욕 타임스> 주목할 만한 책으로 선정되었다. 단편 <화재감시원>은 이후 《둠즈데이북》(1992), 《개는 말할 것도 없고》(1998), 《블랙아웃》(2010), 《올클리어》(2010)로 이어지는 옥스퍼드 시간 여행 연작의 모태가 되기도 했는데, 옥스퍼드 시간 여행 연작은 전 작품이 휴고상과 네뷸러상을 받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첫 번째 장편 소설 《링컨의 꿈》(1987)으로 존 캠벨상을 받았고, 1992년에 발표한 이 책 《둠즈데이북》으로 휴고상과 네뷸러상은 물론 로커스상을 휩쓸며, 20세기 후반에서 21세기로 이어지는 SF 문학계에 코니 윌리스 전성 시대의 문을 열기 시작했다. 코니 윌리스는 그동안 장단편을 넘나드는 왕성한 작품 발표로 휴고상 11회, 네뷸러상 7회, 로커스상 12회 수상 등 역사상 가장 많은 메이저 SF 문학상을 받은 작가로 손꼽히며, 2009년 SF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었다. 2011년에는 그 모든 업적과 공로를 아울러, 역사상 28번째로 ‘그랜드 마스터상’을 받으며 명인의 반열에 올랐다.

    코니 윌리스는 칠순이 넘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국내에도 휴고상과 네뷸러상 등 메이저 문학상을 수상한 중단편을 모은 ‘코니 윌리스 걸작선’ 《화재감시원》(2015)과 《여왕마저도》(2016)를 비롯, 유행의 근원을 추적한 《양 목에 방울달기》(2016), 완벽한 소통과 사랑을 다룬 《크로스토크》(2016), 크리스마스 단편집 《빨간 구두 꺼져! 나는 로켓 무용단이 되고 싶었다고!》(2017), 《고양이 발 살인사건》(2017) 등이 번역 소개되어 있다. 옥스퍼드 시간 여행 연작 또한 모두 출간 예정이다.
    이 책을 본 사람들이 다음책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