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화면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영어전자책(오버드라이브) 구독 서비스’ 개시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되면서 영어원서에 대한 도민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9월부터 영어전자책 구독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회원이라면 도서관 홈페이지 영어전자책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번 도입한 영어전자책 서비스(OverDrive)는 해외 전자책 플랫폼으로 다양한 기기에서 볼 수 있는 웹 뷰어 방식으로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 영어전자책 이용안내 화면>

처음 서비스 하는 영어전자책은 우수 문학작품 및 영화, 시나리오 원서와 읽어주기 기능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  『Harry Potter and the Philosopher's Stone: Harry Potter Series』를 비롯해 총 687종입니다. 1인 2권씩, 14일간 대출가능하며, 반납일 3일전부터는 1회 7일 더 연기하여 볼 수 있습니다. 대출 중인 책은 2권까지 예약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 대출권수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여유롭게 전자책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 일반자료실에서 서비스하는 영어전자책 전체목록을 다운받을 수 있어 원하는 책을 미리 찾아볼 수 있습니다.
 

<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영어전자책  메인화면>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는 여러분의 시간에 가치를 더할,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영어전자책 제대로 재밌게 즐기기 꿀정보 두 가지를 알려드립니다. 하나, 영어전자책 이용매뉴얼에서 보다 다양한 기능이 소개되어 있으니, 접속 전에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정보원 첫번째 링크를 참조하세요!)

◆ 오버드라이브 앱(APP) 이용방법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오버드라이브 앱 설치 후 로그인클릭

빨간 버튼 ‘Sign in using library card’클릭

경기도사이버도서관검색 후 이름 클릭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카드번호(‘경기도사이버도서관 회원 ID’)

PIN(‘생년월일 8자리’) 입력

가입도서관 정보를 확인하고 도서관 추가

 

내 도서관 메뉴에서 추가된 도서관 확인

 

 

둘,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앱(APP)에서는 영어전자책 메뉴로 접속할 수 없습니다. 앱에서 이용하시려면 영어전자책 서비스 앱(APP)인 LiBBY 또는 OverDrive를 설치해야 합니다. 여기서 알짜정보 하나 더, 오버드라이브 앱은 웹페이지 화면과 앱화면이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고, LiBBY앱은 다른 도서관 및 다른 회원정보를 추가하여 원하는 도서관 또는 계정으로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LiBBY 앱(APP) 이용방법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Libby앱 설치 후 도서관 검색 클릭

경기도사이버도서관검색 후 이름 클릭

도서관 계정 등록하러 가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회원ID 입력

패스워드는 생년월일 8자리 입력

도서관 계정 등록 확인


어느덧 코로나19가 가져온 일상의 변화는 또 다른 세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넘쳐나는 정보와 미디어의 홍수에서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전자책과 건강하고 안전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참고정보원>

◆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영어전자책 서비스 이용하러가기
https://www.library.kr/cyber/contents/overdrive/contents.do

◆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영어전자책 서비스 목록 보러가기
https://www.library.kr/cyber/bbs/bmk004/home/bbsPostDetail.do?currentPageNo=1&postKey=13862

 

 

글. 강윤경(경기도사이버도서관 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