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게시물 상세화면
    제목 [공지] 2019년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희망전자책 신청 안내
    등록일 2019-03-08
    조회수 3509
    첨부파일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서는 지난해 6월부터 시범적으로 희망전자책 신청 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총 2,265권의 구입희망 신청이 접수되었고 이 가운데  951권을 구입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전자책의 경우 종이책과 달리 책이 발간되더라도 전자책을 발간 안되거나, 도서관에 판매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종이책에 비해 고가이고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보니 여러분의 요구를 모두 수용하기에 어려운점이 많다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올해 희망전자책 신청서비스 시행에 앞서 지난해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여 일부 변경된 점을 말씀 드립니다.

    1. 희망도서 신청 기간 지정 운영
    종이책과 달리 전자책은 수시로 구입할 수 없다보니 구입 신청후 구입 여부가 결정되기 까지 최대 3~4개월이 소요되는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전자책 구입시 일정기간동안 신청접수를 받아 희망목록을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2. 구입 차수별 이용자 1인당 최대 10권까지 신청
    적극적으로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서 보유했으면 하는 많은 도서를 신청해 주시는 이용자분들이 계십니다만 한정된 예산으로 충분히 요구사항을 반영하는데 제약이 있고, 여러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골고루 반영하기 위해 10권까지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고가 도서, 전문서적 기준 적용
    전자책 가격은 출판사에서 정하다 보니 종이책 정가와 상관없이 지나치게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예외가 있을수 있으나 다른 도서 구입을 줄일수 밖에 없는 문제가 따릅니다. 따라서 1종당 30만원(종이책 정가 대비 약5배 이내) 이하로 제한하고자 합니다. 전문서적, 학습서적의 경우도 고가일 뿐만아니라 전자책 특성에 맞게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보편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제한하고자 합니다. (ISBN 독자대상기호 5,6,9 해당 도서)

    올해 전자책 구입은 상반기(4월), 하반기(9월) 2차례 정기 구입이 있을 예정입니다. 상반기 희망전자책 신청은 3.18(월) 10:00부터 3.28(목)18:00까지 10일간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공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모바일 웹(APP)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다음글
    [공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APP 업데이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