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살람보

    살람보

    교보 전자책

    책소개

    [지식을만드는지식 소설선집] 『살람보』는 ≪마담 보바리≫의 작가 플로베르가 1862년 발표한 역사소설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한 고대 문명, 카르타고에 관한 소설이다. 작품은 카르타고와 로마의 1차 포에니 전쟁 직후 카르타고를 위해 싸웠던 용병들이 일으킨 반란과 그 진압 과정을 배경으로 한다. 소설은 살람보가 탐닉했던 기이하고 신비스러운 종교, 그녀와 용병대장 마토의 사랑, 마토의 순정, 인간을 제물로 바치는 고대의 잔혹한 희생제의 등이 거칠고 피비린내 나는 전투와 전장을 배경으로 전개된다. 작가는 찬란하게 피었다가 소멸해 간 한 문명, 지나간 한 시대를 때로는 비장하게, 때로는 낭만적 열정으로 복원함으로써 서사에 서정적 색채를 더했다.
    저자소개

    저자 : 귀스타브 플로베르
    저자 : 귀스타브 플로베르
    저자 귀스타브 플로베르(Gustave Flaubert)는 1821년 노르망디의 루앙에서 태어났다. 37세에 처음으로 출판한 ≪마담 보바리≫로 하루아침에 유명해졌지만 그 전에 오랜 습작기를 거쳤다. 주요 작품으로 ≪마담 보바리≫(1857) 외에 고대 카르타고를 배경으로 한 ≪살람보≫(1862), 1848년 2월 혁명 전후로 한 세대의 희망과 환멸을 그린 ≪감정 교육≫(1869), 3세기 알렉산드리아 사막에 은거했던 기독교 성자의 삶을 그린 ≪성 앙투안의 유혹≫(1874)은 30년 가까이 그를 매혹시켰던 것으로 세 판본이 있고, ≪세 단편≫(1877), 그리고 ‘인간의 어리석음에 관한 백과사전’을 의도했으나 끝내지 못한 마지막 소설 ≪부바르와 페퀴셰≫가 있다. 말년에 상당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다가 58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역자 : 김계선
    역자 김계선은 숙명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와 같은 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프랑스 파리4대학에서 플로베르를 연구해 <플로베르와 공간>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살람보의 현대성>을 비롯해 플로베르의 작품에 관한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저서로 ≪프랑스 문화≫(공저)가 있고, 역서로 ≪부바르와 페퀴셰≫, ≪살람보≫, ≪성 앙투안의 유혹≫이 있다.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프랑스언어·문화학과에서 강의하고 있다.


    별점/리뷰
    • 별점3점
    0 / 500

    ※ 부적절한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작성된 리뷰 (1)

    • munj**** 2021-04-30

    이 책을 본 사람들이 다음책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