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더 크게 소리쳐!

    더 크게 소리쳐!

    교보 전자책

    • 저자 : 아도라 스비탁
    • 출판사 : 특별한서재
    • 출판연도 : 20210805
    • 파일형식 : EPUB
    • ISBN : 116703015X
    • 별점 : 리뷰(0)
    • 도서현황 : 대출(0/5) , 예약(0/20)
    책소개

    세계를 흔든 용감한 청소년들의 연설문
    십대에게는 세상을 바꿀 힘이 있다!

    TED 강연자 아도라 스비탁의
    세계 최초 청소년 연설문 모음집!
    세계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킨 감동의 젊은 목소리와
    그들의 이야기를 만나다

    전 세계 청소년들의 명연설을 모은 『더 크게 소리쳐!』가 출간되었다. 저자 아도라 스비탁 역시 열두 살에 TED 콘퍼런스에서 ‘어른들이 어린이에게서 배울 만한 것들’이라는 제목으로 연설을 한 작가이자 공개 연설가다. 그의 연설은 500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4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세상에 영감을 주는 젊은 목소리의 중요성을 설파하는 아도라 스비탁은 전 세계 청소년의 연설문을 모은 『더 크게 소리쳐!』를 통해, 다음 세대가 무엇을 이루어낼 수 있는지 보여주고자 하였다.
    세계 각국 청소년 45명의 연설문과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24명의 청소년 이야기가 실린 이 책에서는 기후변화, 환경 보호, 정치, 교육, 사회적 소외, 정체성, 장애인 인권 등 우리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한 번쯤은 생각해봐야 하는 주제들을 다루었다. 기후변화를 방관하는 이들에게 강도 높은 비판을 던진 그레타 툰베리부터 최연소 유니세프 친선대사인 배우 밀리 바비 브라운, 성소수자의 권리를 옹호한 싱어송라이터 트로이 시반 등 독자들은 이 69명의 용감한 청소년들을 통해 세상을 바꾸려는 용기가 무엇인지 배우게 된다.

    여러분은 어느 누구보다 여러분의 아이들을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그들이 빤히 보고 있는 눈앞에서 그들의 미래를 훔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레타 툰베리, 유엔 기후 총회(COP24) 연설(본문 29쪽)

    세계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세계가 스스로 변할 수는 없습니다. 바로 제가 그리고 여러분이, 우리가 그 변화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말랄라 유사프자이, 뉴욕 유엔 총회 연설(본문 156쪽)

    단 한 번의 연설이 세상을 뒤바꿀 순 없다. 그 사실을 알면서도 끊임없이 목소리를 높이는 『더 크게 소리쳐!』 속 청소년들의 연설에는 우리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혹은 바꿔야만 한다는 신념이 존재한다. 이는 삶의 목표를 찾는 청소년들에게 영감을 주며, 세상을 위해 작은 변화부터 실천할 수 있음을 깨닫게 한다.

    “우리는 지금 행동에 나서야 합니다.”
    의심하고, 질문하고, 실천하라!

    우리 청소년들은 ‘질문이 사라진 교실’에 앉아 있다. 당장 입시 공부만으로도 바빠, 다른 일에 의문을 갖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이 훗날 세상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의심하고, 질문하고, 실천하는 힘이 필요하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이 최선인지 의심하고,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질문하고,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다. 역자 역시 이 책을 만난 후 작은 변화를 실천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변화’는 공짜가 아니다. 대체품들을 구비하는 데 쏠쏠한 돈이 들어갔고 앙증맞은 손가방으로는 턱도 없는 물건들을 들고 다녀야 하고 설거지 거리도 늘어났다. 나에게 이 모든 불편함을 감수하게 만든 것은 별안간 없던 신념이 움터서가 아니었다. ‘세상이 바뀌어야 한다’고 힘껏 소리 내어 외친 이 아이들 때문이었다. 그들이 던진 ‘더 불편한’ 질문들 때문이었다. -옮긴이의 글에서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자.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소리가 더해져 세상은 더 나은 방향으로 움직일 것이다. 『더 크게 소리쳐!』는 지금 이 순간에도 ‘질문이 사라진 교실’에 앉아 공부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마음속에 세상을 바꾸겠다는 작은 변화의 불씨를 심어줄 단 한 권의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 : 아도라 스비탁
    저자 : 아도라 스비탁
    아도라 스비탁은 샌프란시스코만 출신의 작가이자 전 세계를 돌며 청소년 역량 강화를 지지하는 공개 연설가다. 2010년 그녀는 테드에서 ‘어른들이 아이들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라는 제목으로 연설했다. 그녀의 연설은 테드 웹사이트(TED.com)에서 500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40개가 넘는 언어로 번역되었다.
    아도라는 『퍼시픽 스탠다드(Pacific Standard Magazine)』가 뽑은 ‘30세 이하의 최고의 사상가 30인’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되었고, 『허핑턴 포스트(Huffington Post)』와 매셔블(Mashable), 여성 미디어 센터(Women’s Media Center), 버스트(Bust), 볼드 이탤릭(The Bold Italic), 테드 블로그 등 수많은 출판물에 기고하고 있다. 또한 구글과 매셔블, 유엔 등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글쓰기와 연설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다.

    역자 : 김미나
    여의도에서 방송 구성 작가로 일했다. 뉴욕 맨해튼에서 잡지사 에디터로 일했다. 그리고 하와이를 거쳐 플로리다 바닷가에 정착해 번역과 글쓰기를 하고 있다. 사람이 없는 한적한 곳보다 사람에 부대끼는 복잡한 곳을 좋아한다. 늘 삶과 사람, 사랑이 궁금하다.
    저서로는 『눈을 맞추다』가 있으며, 파울로 코엘료의 『마법의 순간』, 『달라이 라마의 행복』 등을 번역했다.

    그림 : 카밀라 핀헤이로
    카밀라 핀헤이로는 브라질의 상파울루에 사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예술가다. 그녀는 상파울루에서 패션과 디자인을 공부했으며 자신의 스튜디오를 열기 전 디올과 몇몇 에이전시에서 일했다. 마그리트와 마티스, 몬드리안부터 알렉산더 지라드까지 다양하게 영향을 받았으며 세계 각국 여성들의 연설을 모은 애나 러셀의 신간 『그렇게 이 자리에 섰습니다(So Here I Am)』의 일러스트를 그렸다.


    별점/리뷰
    • 별점3점
    0 / 500

    ※ 부적절한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작성된 리뷰 (0)

    이 책을 본 사람들이 다음책도 봤습니다.